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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풍(淸風)` 이번엔 미국으로
관리자| 2005-12-21| 조회수 : 1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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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북의 향토 소주업체인 (주)충북소주가 수출 전문브랜드인‘청풍(淸風)’으로 지난 6월 일본에 진출한데 이어 미국 소주시장도 공략하기 위한 첫 발걸음을 내디뎠다.

(주)충북소주(장덕수 대표)는 지난 16일 청원군 내수읍 본사에서 수출 첫해인 내년에 80만병의 ‘청풍(淸風)’을 미국시장에 내놓기로 했다.

 

이날 수출 협약 체결로 미국 수출길을 연 (주)충북소주는 내수용과 같은 알코올도수(21%)의 소주 375㎖(병), 750㎖(병), 1750(PET) 등 3종류의 제품을 미국에 수출하게 된다.

충북소주는 375㎖(병) 제품을 주력상품으로 LA를 포함한 미국 서부 지역과 뉴욕을 포함한 미국 동부지역을 집중 공략해 향후 미국 전역을 목표로 시장을 확대할 방침이다.

 

충북소주는 이날 1차 선적(컨테이너 4대)을 하면서 미국내 마케팅을 위한 포스터, 테이블매트, 소주컵 등 소비자 판촉물도 함께 보냈다.

이에 따라 충북소주는 미국 소비자들을 직접 겨냥한 고객 중심형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장 대표는 “수출 첫해에는 80만본정도의 판매량이 예상되지만 매년 두자리수 이상의 판매증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일본, 미국 등 해외수출에 주력하는 한편 도내에서는 충북의 자도주로서 위상을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2005년 12월 19일 동양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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