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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투데이-소주병 스티커·드라마 패러디… 충북경찰 이색 홍보
관리자| 2017-05-08| 조회수 : 59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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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주병 스티커에 표시된 ‘3대 반칙 행위 근절’, SNS에 유명 드라마를 패러디한 영상 제작물 ‘흥깨비’, 운전면허시험장 전광판에 나오는 ‘음주운전, 난폭운전, 보복운전 교통반칙 금지’ 영상. 충북지방경찰청이 기존의 딱딱한 경찰의 인상을 탈피하고 시민들에게 부드럽고 친근한 접근을 하기 위해 내놓은 이색 홍보 전략들이다.

충북지방경찰청은 다양한 경찰 캠페인과 홍보영상을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기업체 등과 연계한 홍보전략을 마련했다고 7일 밝혔다.

음주운전 예방을 위해 소주병에 3대 반칙 행위 근절 스티커를 부착한 것이 대표적이다. 경찰은 최근 ㈜충북소주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하루 생산되는 30만 병의 소주병에 ‘3대 반칙 행위 근절 스티커’를 부착했다.

시민들이 술자리에서 이 스티커를 보면서 자연스럽게 음주운전 근절 분위기를 확산하려는 취지다. 전국 및 충북 도내 주류판매점과 음식점 등에서 이 소주병을 찾을 수 있다.

진재석 기자luck@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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